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애니메이션 주술회전 1기 줄거리,소개,리뷰 원피스급 세계관의 명작 탄생

by 이빠릿 2024. 1. 11.
반응형

1. 줄거리

소년은 싸운다. 올바른 죽음을 위해.

쓰라린 고통,후회,치욕.

인간으로부터 흘러나온 부정적인 감정이 저주로 변해 일상에 숨어든다.

저주는 세상에 만연한 재앙의 근원이며, 최악의 경우 인간을 죽음으로 이끈다.

그리고 저주는 저주로밖에 없앨 수 없다.

 

경이적인 신체능력을 가진 소년 이타도리 유지는 아주 평범한 고등학생이었지만,

어느 날 저주에 습격당한 친구를 구하기 위해 특급 괴물 '스쿠나의 손가락'을 먹고 영혼에 저주가 깃들게 된다.

저주인 '스쿠나'와 몸을 공유하게 된 이타도리는 최강의 주술사인 고죠 사토루의 안내로

저주에 대항하는 전문 기관인 '도쿄 도립 주술 고등전문학교'에 편입하게 된다.

 

저주를 없애기 위해 저주가 된 소년의 돌이킬 수 없는

장렬한 이야기가 움직이기 시작한다.

 

일본의 애니메이션을 정말 좋아한다. 그 감성과 탄탄한 세계관 그리고 그것을 표현해내는

애니메이터의 능력까지 일본은 애니메이션의 대가 인것같다.

이번 주술회전 1기도 만화가 원작이고 애니메이션이 시즌제로 나오는 형식이다.

원피랑 동일하다. 주술회전 1기는 애니메이션 표현력이 어마어마 하다.

그 탄탄한 세계관과 대사. 그리고 각 인물들의 매력을 너무 잘 표현했다.

OTT 서비스 전세계의 대부분 나라에서 1위를 기록하는 엄청난 흥행 애니메이션이다.

뭔가 진격의 거인도 유명하다고 하고 재밌다고 하는데 나는 비주얼 적으로 그렇게 끌리지 않아서 보지않았다.

우연히 보게 된 주술회전 1기는 1화 부터 흡인력이 너무 좋았고 비주얼적으로도 멋있는 캐릭터와 

액션씬이 너무 잘 그려져 보는 맛이 있었다.

2. 소개

1) 매력있는 캐릭터들 천지

일단 고죠 사토루 라는 주술회전 1기라는 만화에서 세계관 1등 으로 주술을 잘 부리는 주술사로써 나왔다 하면

아무리 쎈 악당들도 한방에 나가 떨어지는 사기급의 캐릭터이다. 잘생기고 힘도 가장 강해서 거의 고죠 사토루랑 동급으로

쎄다는 악령 1등 스쿠나랑 싸운다면 엄청난 감동이 밀려올 것 같다.

스쿠나는 악령 중 가장 쎈 악령으로 왕이라고 불리운다.

그치만 주인공에 몸 속에 들어가 그 힘을 펼치지 못하고 봉인되어 있는 상태이다.

그 밖에 이타도리 유지와 같이 다니는 후시구로 메구미, 쿠기사키 노바라.

같은 학년으로써 같이 성장하는 걸 보는 맛이 있다.

그 밖에 주술고등학교 선배님들 젠인 마키, 이누마키 토게, 판다 등 다 각기의 매력을 뽐낸다.

 

2) 미쳐버린 작화

작화가 정말 미쳤고 애니메이션으로 연출하는 장면 또한 미쳤다.

주술회전을 보고 있으면 왜 이렇게 이야기 하는지 알 수 있다.

액션씬이 너무 멋있다. 이 연출에 혼을 갈아 넣었다고 하는데 엄청난 노력이 들어 간 것이 보이는 작품이다.

등장인물마다 각기의 기술이 다르고, 그 기술들이 엄청 많이 나오는데 각자의 스킬들을 너무 잘 그려놓았다.

고죠 사토루 영역전개 장면이나 스쿠나 영역전개 장면 꼭 보는 것을 추천한다.

 

3) 디테일한 세계관

일단 세계관이 되게 디테일 하고 엄청 나게 큰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보고 있다가 조금이라도 자막을 놓치면 나중에 내용을 모를 수가 있다.

중요한 내용들과 기술들이 많이 나온다.

용어는 처음에는 이해하기 힘들었지만 점점 이해가 가고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다.

주술, 저주, 주력, 주술사, 영역전개 등 이 애니메이션 만의 고유한 단어가 있고 스킬들이 있다.

그것을 표현하는 애니메이션의 작화 능력은 정말 보는 맛이 있다.

 

3. 리뷰

주술회전 1기를 보고 났을 때는 처음에는 뭐가 이렇게 복잡하고 어수선 하지 라고 생각했지만

회차를 거듭 하면 거듭할 수록 그런 디테일들이 너무 재미있었고 자연스럽게 몰입하게 되었다.

그 일본 애니메이션 만의 감동이 있는데 그런 장면들이 너무나도 많이 나온다.

그 과한 듯 과하지 않는데 정의롭고 다 각자의 상황이 있어서 애잔하고 뭐 이런 느낌이다.

(주술회전1기 보신분들은 이 느낌이 무엇인지 공감할거라고 생각한다.)

그러한 내용들이 너무 감명깊었다. 명대사, 명장면도 정말 많다고 생각한다.

엄청나게 많은 등장인물들이 나온다. 그리고 아직 풀어나가야 할 등장인물들도 뒤에 많다.

하지만 주술회전은 그 것들을 잘 풀어줄것 같은 믿음이 생긴다.

원작은 만화지만 이 작품을 만든 사람들의 상상력과 작화연출에 경이로움을 표한다.

머릿속에 잡생각이 너무 많을 때 추천한다. 화려한 액션씬과 작화에 매료될 것이다.

반응형